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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(Unity)

[Unity 기초 - C#] Vector2 vs Vector2Int 비교

기본 개념, 용어도 익히지 않은 채로 무작정 유니티로 게임 개발 따라하기를 하고 있다.

개념부터 잡고 가기엔 너무 지칠 것 같아서 무작정 진행하면서 새로운 모르는 개념들을 하나씩 정리해보려고 한다.

 

# C# 스크립트에서 Vector2와 Vector2Int 비교


이걸 정리할까 말까 하다가.. 나처럼 이 변수형을 처음 접한 사람은 이게 뭔지 궁금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정리해본다.

# Vector2

 : 2차원 벡터의 변수형

private Vector2 count  = new Vector2(0.5f, 0.5f); 

 

# Vector2Int

 : int 값만 취급하는 2차원 벡터의 변수형

사실 vector2int가 vector to int(vector를 int로 변환하는 형 또는 함수인가?) 하고 헷갈려서 검색을 해봤다.

나처럼 혹시 오해하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해서.. 근데 이건 그냥 단순히 int형을 취급하는 2차원 벡터형이다.

 

private Vector2Int count = new Vector2Int(10, 10);

 

[매뉴얼 참고] 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Vector2Int.html

 

Unity - Scripting API: Vector2In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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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이 포스팅은 인프런 유니티 강좌(따라하면서 배우는 고박사의 유니티 하이퍼캐주얼게임 시리즈 02)를 따라 실습하면서 생소한 개념에 대해 정리하는 중입니다.

초보자가 정리하는 글이여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.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