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 개념, 용어도 익히지 않은 채로 무작정 유니티로 게임 개발 따라하기를 하고 있다.
개념부터 잡고 가기엔 너무 지칠 것 같아서 무작정 진행하면서 새로운 모르는 개념들을 하나씩 정리해보려고 한다.
# Unit & Pixels Per Unit 알아보기
# Unit(유닛) 이란?
: Scene에 보이는 작은 격자 네모 한칸을 1 Unit이라고 한다.
아래 캡쳐화면의 노란 네모칸이 유닛이다.
# Pixels Per Unit 이란?
: 한 유닛에 몇 pixel을 보여줄 건지를 설정하는 값이다.
내가 가진 리소스가 59x59 픽셀의 리소스여서,
하나의 유닛에 꽉차게 보여지게 하려면 Pixels Per Unit을 59로 설정하면 된다.
나는 62로 설정했는데 이건 한 유닛에 62x62 픽셀까지 표현될 수 있게 한다.
따라서 내가 가진 59x59 리소스를 테두리에 약간의 간격을 주며 한 유닛에 보여줄 수 있다.
※ 이 포스팅은 인프런 유니티 강좌(따라하면서 배우는 고박사의 유니티 하이퍼캐주얼게임 시리즈 02)를 따라 실습하면서 생소한 개념에 대해 정리하는 중입니다.
초보자가 정리하는 글이여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.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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